견물생심/경험한것

실사용자가 말해주는 SG2 니로 하이브리드 연비에 관해서

리프(Leaf) 2023. 2. 2. 08:3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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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는 22년 6월에 니로 하이브리드를 구매하여 7개월째 운행 중입니다.

너무 만족하면서 운행하고 있으며, 아마 니로 하이브리드를 알아보시는 분들의 관심사는

역시 연비일 것 같아 관련되어 올려봅니다.

 

정말 기가 막힌 연비를 보여주는데 평균연비는 20km 전후,

아시겠지만, 시내주행이 많을수록 중간 정차가 많을수록 연비는 좋아지는데, 

그 이유는 바로 회생제동 때문일 것입니다.

 

 

사실 이 글을 쓰기 전에 검색을 해보았더니 연비가 40km를 넘기네 어쩌네 이야기가 많지만

그건 테스트한 구간에 따라 연비는 달라지고,

 

상단의 사진은 언덕길에서 평지까지 연비주행으로 주행했기 때문에 저런 연비를 낼 수  있습니다.

물론 키로수를 보면 일시적인 것을 알 수 있고, 처음엔 저렇게 연비가 나왔지만 

복합으로 20~30km를 운행한다면, 시내기준으로 평균연비는 약 22km 정도 나옵니다.

 

 

 

 

이전에 다니던 회사는 집에서 약 7.7km 거리였고, 완전 연비운전으로 출근을 해본 연비 44.5km를 기록하였다

물론 출근길은 거이다 내리막길이라 이런 연비가 가능하고 

보통 집에 올 때는 반대로 오르막길이다 보니 복귀할 때의 연비는 16km 정도였다 그래도 하루에 1리터도 쓰지 않습니다.

당시 기름값은 1600원 정도, 편도 800원에 다니는 걸로 생각 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마지막 사진은  테스트로 남한산성에서 내려올 때의 연비이다

가속은 최소화하고 내리막길 탄력으로만 내려오면 이런 연비도 볼 수 있지만

역시 목적지까지 도착하면 연비는 다시 원래대로 돌아온다

 

초여름부터 겨울까지 운행해 본 느낀 점

여름의 연비는 20km 밑으로 떨어져 본 적이 손에 꼽을 정도

그나마 떨어지는 것도 언덕을 오르거나 고속도로에서 110 키로로 주행 시에는 좋은 연비를 보여주지 않지만

그래도 일반 내연기관보단 훨씬 좋은 연비를 보여준다

 

그리고 겨울에는 엔진이 예열이 될 때까진 모터는 보조하는 수단으로만 사용되고, 엔진이 예열이 된 뒤에나 모터가 로직에

따라 하이브리드로 왔다 갔다 하면서 사용됨, 그 말은 즉슨 연비가 나빠진다라고 볼 수 있다

 

그래서 처음 눈이 온 뒤에는 연비가 18km 정도 나오다가 지금은 적응을 했는지 그래도 19~22 사이는 꾸준히 나오는 편

 

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연비는 차를 운전하는 사람의 운행방법에 따라 큰 차이가 발생이 되는데

개인적으로는 연비가 아주아주 마음에 드는 편, 

연비가 차를 구매하는데 중요하다면 니로 하이브리드는 완전 추천입니다.

 

이상으로 니로 연비에 대해 짤막하게 적어보았습니다.

 

차량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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